Subsidiary News

[스템모어]연세공감/ 탈모 치료 토털 솔루션 ㈜스템모어/2020.07.28.

  • Views 947
  • Writer 연세기술지주
  • Date 21.01.28

탈모 치료 토털 솔루션 ㈜스템모어

성종혁 약학대학 약학과 교수, 첨단 바이오 의약품 개발로 인류의 삶을 업그레이드



난치병 탈모 치료에 도전하는 “스템모어”


스템모어는 우리 대학교 약학과 성종혁 교수가 이끄는 기술지주회사 자회사로 탈모치료제를 연구하는 첨단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 기업이다.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탈모 치료를 위한 세포, 항체치료제 개발을 비롯해 피부재생 치료 연구개발과 제품화를 진행한다. 

스템모어는 조직재생과 질병 치료 목적으로 응용되고 있는 줄기세포, 모유두 세포 및 기타 소재를 이용해 모발 이식술을 대체할 새로운 탈모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모낭을 구성하는 핵심 세포인 ‘모유두세포’를 활용한 탈모치료제 개발과 함께 지방줄기세포를 모낭세포와 유사하게 분화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줄기세포와 모발 관련 특허 24건 보유한 바이오 혁신 벤처


10년간의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로 줄기세포 배양 및 활성화와 관련해 높은 기술 수준과 노하우를 보유한 스템모어는 탈모 세포 치료제, 성장인자 단백질, 저분자 신약 후보 물질 등을 파이프라인으로 확보했다. 탈모와 관련된 30여 건의 특허를 보유했고 SCI 논문 10여 편을 발표하는 등 원천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혁신 중소벤처다. 사업 분야는 탈모·기미 연구, 모낭세포 분화기술, 헤어오가노이드 제작, AI후보 약물 검색 등이다.


Dream Big! Think New!


창의(혁신 신약 개발), 도전(해외 시장 개척), 변화(패러다임 변화 주도)의 기업정신을 추구하는 스템모어는 새로운 유전자·세포치료제 상품화에 집중해 왔다. 주요 연구개발 분야인 탈모 치료를 위한 세포치료제 개발 외에도 특허 기술이전을 통해 심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유전자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종혁 대표는 “스템모어는 탈모 한 분야에서 세포와 단백질, 스몰 몰레큘(Small Molecule·저분자화합물) 등 여러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임상 성공률이 높다.”며 스템모어만의 높은 글로벌 경쟁력을 자신한다.



본격 글로벌 시장 진출 도약


2015년 연세대기술지주회사 자회사로 추진해 주식회사 스템모어를 설립했다. 2016년 창업선도대학과제에 선정됐고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했다. 2017년 U테크밸리사업에 선정됐고, “연세 창업대상”을 수상하는 등 기반 기술을 확립했다. 2018년 고려대기술지주회사 TIPS 1호에 선정, CCVC와 고려대기술지주 등에서 투자 유치했으며, 2019년 Series A 투자 유치와 병역지정업체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고, E&인베스트먼트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이후 중국 푸단 대학(Fudan University)과 MOU 체결, 대웅제약 인도법인 협업, 경북대학교 기술 도입 및 ‘한국-싱가포르 인큐베이팅 센터’에 입주하는 등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상품소개


모제노바, 인텐시브 헤어 케어 상품 출시


스템모어는 후각수용체가 인간의 모발 성장을 자극한다는 것이 발표된 후 ‘모제노바’ 헤어 오일(건강모, 건성 모발용)과 헤어 에센스(지성두피용)와 탈모 완화 샴푸 등 선제적 연구를 통해 탈모 특화 제품을 쏟아냈다. ‘모제노바’ 제품에 함유된 제라닉 산과 오씨멘 성분은 모두 스템모어에서 보유한 특허물질로써 모발 성장 대조군 대비 약 1.6∼2.0배 촉진되는 방향성 물질이다. 스템모어는 탈모인들을 위한 완벽한 ‘헤어 토털 솔루션’을 위해 향을 통한 발모 효과를 지닌 ‘모제노바’ 탈모 완화 샴푸를 이어서 출시해 실제 사용고객의 높은 평점과 호평 일색인 사용 후기를 받고 있다.


본사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아이티센터, 지사는 판교 삼환하이펙스에 위치하고, 2020년 현재 연구개발팀에 박사 6명, 석사 4명, 경영기획팀에 6명의 임직원이 있다. 


*출처 : 연세공감 2020.07.28.